Home > 정보마당 > 제품안내
 
사내보는 기업문화의 공유와 조직상하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사보의 표지만 보아도 기업의 정체성은 물론 신뢰도의 지표가 그대로 드러납니다.
사외보 경우는 기업의 총체적이미지와 기업철학이 펼쳐지는 매체입니다. 소비자는 물론 기업환경을 이루는 오피니언리더나 그룹들에게 신뢰와 好(호)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58년 태평양사의 <화장계(化粧界)>가 최초 사내보로, 1960년 동양맥주의 <사보OB>가 최초 사외보로 세상에 나온 이후 현재에는 2000여 종이 발간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1990년대 후반 우리 사회가 디지털 시대로 진입하면서 기존의 종이 사보 대신 온라인으로 서비스되는 전자사보로 옮겨가는 경향이 있었지만 2000년대 초반부터 종이 사보로 회귀하거나 종이 사보와 전자 사보를 병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기획부터 잘 짜여지고 품격의 디자인으로 완성된 사보는 생명이 넘치는 조직임을 강하게 인식시키기 때문에 단순한 책 하나의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
따라서 사보를 편집할 때는 사내인력이나 사내부서도 훌륭하게 처리하겠지만 한 발 앞선 정보력과 정확한 컨셉에 의한 취재 집필 디자인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전문편집회사에 의뢰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사보는 주로 페이지수에 따라 무선제본, 중철제본으로 제본하며 종이는 속지80g/100g모조지, 100아드 내지는 180/200g아드지를 단면유광코팅하여 제작합니다.
 

관공서/단체/기업들이 새로운소식을 알리는 유인물이다.
요즘은 단순히 소식을 알리는데 그치지 않고 광고/홍보효과를 조합한 새로운소식지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

소식지가 갖는 힘은 조직 구성원과 관련자들이 조직 활동에 대한 정보를 오랫동안 그리고 동시에 공유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휘발성 정보’를 담는 방송 매체와 다른 특장점이다. 또한 소식지는 내부 구성원 상호 간의 정서 관리 수단이다. 구성원들의 개인사와 애로점 그리고 희망 사항 등이 전달되면서 개개인의 정서가 살아 숨쉬며 교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축적되어 소식지는 조직 발전을 기록하는 역사서이자 조직 문화의 전파자로 나서게 된다.

신문형소식지와 카달로그형 소식지가 있으며 주로 아드지/스노우지 사용하며 1도인쇄의 경우 모조지나 신문용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다로그라고 하면 상품이나 기업소개를 위해 만든 인쇄물로서 목록, 요람, 편람, 안내서라고도 하는데 상품을 구해할 것이 예상되는 손님이나 제품의 구매욕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상품의 기능과 특징, 가격, 디자인등을 사진이나 그림으로 구성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또 구입시 참고가 될만한 사항을 나타내 보이는 광고매체입니다.

주로 8페이지이상 구성할때 중철제본을 하여 많이 사용하며 종이는 수입지나 내지 200~250아드지 속지는 20~200g정도의 두께를 사용합니다. 수입지를 사용할 경우는 디자인과 매치가 되어야하며 중철제본시 인쇄미스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잘 선택하여 인쇄하여야합니다.
 
브로슈어는 기업이미지 및 상품광고의 대체 보완역활을 하며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중요한 세일즈 툴입니다.
브로슈어의 제작은 단순한 서술형식의 설명식의 책자가 되어서는 안되고 동종업계 및 회사들과 비교하여 창의성 있고, 기업으로서의 인신과 호감을 주어야하며 전체적인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 체제하에 카피, 디자인, 편집등을 심혈을 기울여야합니다.
주로 A3 2단접지, 3단접지를 가장많이 사용하며 많이 사용하며 180~250 아드용지에 표면은 코팅을 입혀서 작업합니다. 수입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건물벽면, 특설패널, 광고판, 광고탑 등에 부착하는 인쇄매체로서 사용목적에 따라 관광 포스터,·상업 포스터,·공공포스터 등으로 구분된다.
주로 2절과 4절 또는 A2, A3에 작업에 하고 종이는 100~150g아드지를 사용한다.
 
선전 및 광고를 하기 위한 1매로 된 인쇄물로 전단/찌라시/삐라 라고도 하며 전단은 광고주가 지역광고의 한수단으로 이용하며 주로 신문에 끼워 넣는 방법과 가가호호배포하는 방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형 리플렛으로 폴더(folder)가 있는데 사이즈도 크고 지질도 좋으며 두 세번이상 접을수 있으므로 스타일등을 자유롭게 변화시킬수 있어 제품이나 서비스의 내용 설명에 일러스트레이션등을 이용함으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며 백화점이나 가전판매점등에서 많이 사용합니다.